티스토리 뷰

저포함 아이폰 쓰시는 분들은 요즘 소소하지만 확실하게 불편한 일을 하나 겪고 계실 텐데요, 그건 바로 마스크를 쓰면 페이스아이디 인식이 안돼서 자꾸 마스크를 내렸다 올렸다 하거나, 암호를 직접 넣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별거 아닌 거 같은데 페이스아이디에 익숙해져 있다 보니, 자잘하게 많이 ㅋㅋㅋ 불편하더라구요.

이런 불편한 상황은 우리뿐만이 아니라 외국에서도 마찬가지였는지, 페이스아이디 인식이 가능하도록 하는 아이디어 마스크가 나왔습니다.

이미지출처 https://restingriskface.com

영국의 디자인 전문 매체인 dezeen.com에서 이 마스크를 소개했는데요, 처음에는 이거 재밌자고 한 건가 싶었는데, 확실한 상품의 목적이 있었더라구요.

마스크 이름도 Face-recognition respirator masks 입니다.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아티스트 Danielle Baskin의 작품으로, 마스크 주인의 얼굴을 마스크에 프린트해서 마스크를 낀 채로 얼굴인식이 가능하도록 한 마스크예요.

이미지출처 https://restingriskface.com


바이러스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있는 사람들이 페이스아이디 인증을 못하는 것을 보고 아이디어가 떠올랐다고 합니다.

"My immediate thought was to put a face on the mask."

아직은 런칭 전이지만,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면 런칭 소식을 알려준다고 하네요.
마스크 가격은 개당 40$ 라고 합니다. 

마스크 주문 방법은 다음과 같대요.
∨ 해당 앱에 본인의 얼굴 사진을 올립니다. (자연광 추천)
프리뷰를 통해 수정과정을 거칩니다.
프린트된 마스크를 배달합니다. (마스크밴드도 스킨톤에 맞춰줍니다.)

와우, 마스크고무줄도 스킨톤에 맞춰준다니. 다인종 국가라 그런지 역시 섬세합니다.

이미지출처 https://restingriskface.com

사람들이 '이거 뭐야 정말 하고 다니겠어?' '혹시 장난인가' 하는 의견도 있을 것 같았는지 해당 사이트에 이런 글을 올려놓았습니다.

Is this a joke? 
Yes. No. We're not sure. Viruses are not a joke. Wash your hands when you can. And get vaccines when you can.

선택은 사용자의 몫 ㅋㅋㅋ 저는 일단 런칭소식 받기위해 이메일 주소 남겼어요.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 가셔서 구경한번 해보세요~

https://restingriskface.com/

 

Facial ID Respirator Masks

Get N95 masks custom printed with your face on it, so you can unlock your phone.

restingriskfac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