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요즘 해 먹기 딱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려 볼까 해요.

봄이 점점 다가오는 3월은 김장김치가 폭 익은 시기이기도 한데요, 남은 김장김치를 지져먹고 볶아먹고 끓여먹고 알뜰하게 다 드시다가 새로운 음식이 그리우시면 요 김치 돼지 등뼈 찜을 해드시면 됩니다. ㅋ

어제 저녁 해먹은 김치돼지등뼈찜.

저희 집 애정하는 메뉴 중의 하나구요, 식구들이 다 좋아해서 자주 해 먹는 음식이에요.
생각보다 요리하기 쉬워서 초보분들도 해드셔도 되구요. 단, 한 가지 필수 조건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김치가 맛있어야 합니다!!

김치가 맛없으면 장금이가 온다고 해도 김치돼지등뼈찜은 맛이 없어요. 그건 김치볶음밥도 마찬가지고, 김치찌개도 마찬가지구요, 두부김치도 마찬가집니다. 무조건 김치가 맛있어야 해요.

그럼 본인의 김장김치가 맛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요 음식 이렇게 해서 드셔보세요~ 가성비도 최고인 음식이에요.


김치 돼지등뼈찜 만드는 방법

1. 일단 등뼈를 사 옵니다. 저희 동네에서는 한 묶음에 8000~10000원 정도 하는데요, 한 묶음이면 장정이면 몰라도 일반 성인 4명이 한 번에 다 먹지 못할 양입니다. 두 번 나눠 드셔야 할 정도로 양이 많아요.
얼리지 않은 등뼈가 젤 맛있구요, 냉동이더라도 해동해서 먹으면 되니 크게 상관없습니다. 살이 좀 많이 붙어있는 애들로 달라고 정육점 사장님께 잘 말씀드려보세요~

2. 등뼈를 찬 물에 30분 정도 담가서 핏물을 뺍니다.

3. 솥에다가 등뼈, 월계수잎, 통후추 등을 넣고 한번 삶아 냅니다. 불순물 및 냄새 제거가 목적입니다. (꼭 월계수 잎 아니더라도 잡내 없애는 거 그냥 알아서 넣으시면 돼요.)

4. 삶아낸 등뼈를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솥에 다시 담아요.

5. 이때 김장김치 같이 넣습니다. 저는 머리 쪽만 떼고 김치 길게 넣는 편이고요. 김치 아래 깔고 등뼈 넣고 위에 다시 깝니다.

6. 김치 국물과 물을 내용물을 덮을 정도로 자작하게 넣고 끓입니다. 다진 마늘 1~2큰술 넣어주고요, 고추장도 1큰술 넣어줍니다. 설탕도 1~2큰술. 

7 한 시간 이상 푹 끓여줍니다. 중간중간 간을 보셔서 싱거우면 새우젓으로 간하시구요, 고추장, 설탕은 취향껏 가감하세요.

8. 집에 파김치나 갓김치 있으면 넣으세요. 맛이 더 깊어져요.


어제는 시레기 삶은 것 같이 넣고 했더니 구수한게 더 맛있었음.

이렇게 푹 끓여서 드시면 돼요. 글은 길게 썼지만 복잡한 거 없답니다.

집에 처치곤란 김장김치가 있으시다면 오늘 저녁 돼지등뼈김치찜 추천드려봅니다. 시간이 좀 걸리는 음식이니 시간 넉넉히 잡고 하시구요~~ 오늘 끓이면 내일이 더 맛있는 음식이에요.

요즘은 등뼈도 온라인에서 판매하네요. 후기 좋은 등뼈로 골라봤어요.
https://coupa.ng/brPTbH

 

가야촌 등뼈

COUPANG

www.coupang.com

이것저것 다 귀찮다 하시면... 우리에겐 오뚜기가 있으니깐여ㅋㅋ
https://coupa.ng/brPV5v

 

오뚜기 즉석 칼칼한 돼지고기 김치찜

COUPANG

www.coupang.com

※ 쿠팡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