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월 26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여러 백신 종류 중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접종될 예정이며, 접종 순서 및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정부에서는 요양병원이나 노인 의료복지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해서 오는 9월까지 전 국민 70%에 대한 1차 접종을 마친 뒤 11월까지는 집단면역을 형성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18세 미만 소아와 청소년, 임신부는 임상시험 결과 부족으로 접종 대상 자체에서 제외됩니다. 

 

 

 

 코로나 백신 종류

우리나라에 공급된 코로나 백신은 총 5종으로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입니다. 백신 종류별로 각각 예방 효과가 다른데, 국내에 가장 먼저 공급되는 아스트라제네카는 62∼70%의 예방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얀센은 66%, 노바백스는 89.3%, 모더나는 94.1%, 화이자는 95%의 예방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시기

2월 26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되는 우리나라 첫 코로나 백신 접종은 요양시설, 요양병원 종사자와 입소자, 노인 의료복지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등 만 65세 미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때 접종되는 코로나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입니다.

 

 

2월 27일부터는 코로나 19 확진자들을 돌보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이 접종될 예정입니다.이 화이자 백신은 코백스 퍼실리티 물량이며, 총 6만여 명 분량입니다.

 

 

건강한 성인과 65세 이상 고령층은 올해 3분기인 7월 이후 접종이 가능할 계획이나, 만 65세 이상은 3월 말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임상 3상 결과에 따라 접종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어린이와 청소년, 임산부는 임상실험이 이뤄지지 않아 현재 백신 접종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