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전국 초중고 개학이 2주 더 연기되었습니다. ㅠㅠ

저희 집 삼식이들은 행복해서 소리를 지르고 저는 아득함과 막막함으로 털썩하고 말았네요. ㅋㅋㅋ

자~ 이번 주까지 포함해 앞으로 3주간 무얼 하면 지내야 할까 고민하다가.
저번엔 300피스 직소퍼즐을 했고, 오늘은 보드게임을 해보았습니다.

2020/02/27 - 집콕할 땐 300피스 직소퍼즐 맞추기

 

집콕할 땐 300피스 직소퍼즐 맞추기

삼식이들 요즘 집콕 중이라서 마룻바닥이 아주 닳는 느낌입니다. 뒹굴고 뭉개고 끌고 쓸고 아주 난리인거죠. 얼마나 심심했더니 서랍 깊은 곳에 잠자고 있던 300피스 퍼즐을 꺼내오네요. 이틀 정적의 시간이 흐르..

chloeday.tistory.com

오늘 한 보드게임은 루미큐브 Rummikub라고 숫자 맞추기 퍼즐게임입니다. 워낙 클래식한 게임이라서 많은 분들이 즐겨하는 보드게임 중의 하나죠~ 

오랜만에 꺼내서 숫자판들 촥촥 정리하고 각자 정리대를 펴보았습니다.
이리저리 숫자 붙여가며 하다 보니 두 시간은 훌쩍 가더라구요.

룰이 아리송해서 설왕설래 몇 번 하다가 하나로 통일된 규칙을 약속하고 게임을 했습니다. 예전에는 제가 눈감고도 이겼는데 요즘에는 삼식이들이 많이 커서 그런지 제법 하더라구요. 정신 바짝 차리고 했네요. ㅋㅋㅋ


루미큐브 Rummikub 규칙
∨ 숫자조각들을 7개씩 쌓아 덱을 만들어 놉니다.
한 명당 14개의 숫자조각을 가져갑니다. (2개의 덱)
첫 등록은 내려놓는 숫자의 합이 30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등록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 덱에 숫자를 붙힐 수 없습니다.
등록 후에는 다른 사람 숫자조각에도 자기의 숫자조각을 가져다 붙힐 수 있습니다. (갯수 상관 없음)
등록하는 조건은, 숫자가 같고 색이 다른 조각 3개 이상 / 숫자가 연속적이고 색이 같은 조각 3개 이상 / 7은 단독 등록 가능 입니다.
단, 13뒤에는 1을 붙힐 수 없습니다. 
가장 먼저 숫자조각을 다 내려놓는 사람이 이깁니다.(이 룰말고 계산하는 방법도 있는데, 저희는 그냥 간단하게 가장먼저 터는 사람이 이기는 것으로 했습니다.)


 

숫자가 다양하게 섞여야 게임이 더 재밌는데, 자꾸 같은 숫자 3개만 내려놓게 되네요. 7은 꼭 쥐고 있다가 결정적일 때 내려놓으려고 했는데, 나중에 그냥 막 뿌려버렸어요. ㅋㅋㅋ

오늘도 집콕하느라 힘드셨다면 요런 소소한 보드게임으로 즐거운 시간 가져보시는거 어떠실까요~ 다른 것도 그렇지만 클래식한 보드게임은 언제 해도 실망하는 법이 없습니다. 클래식 포에버~

https://coupa.ng/br2vAL

 

코리아보드게임즈 루미큐브 클래식 보드게임

COUPANG

www.coupang.com

※ 쿠팡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