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스크 5부제로 공적 마스크 판매를 시작한 첫 주가 지나고 있습니다.

각 약국마다 마스크 입고 시간도 다르고, 입고량도 일정치 않아서, 허탕 치는 일도 많았는데요,

저는 운 좋게도 얼마 기다리지 않고 마스크를 구매 할 수 있었어요.


마스크 입고정보와 남아있는 수량을 알면 마스크 구매하는데 눈치작전도 필요 없고 편한 텐데...라고 생각하는 동안 벌써 네이버에 정보가 뜨기 시작했네요.

마스크 재고관련 앱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네이버 검색창에 '약국'이라고 검색하면, 내가 사는 근처 약국이 리스트 업되고, 마스크 입고와 수량 정보가 표시됩니다.

와우. 우리나라 진짜 빠른 것 같아요.

단 아직은 모바일에서만 검색 가능하다고 하니, PC 말고 핸드폰 검색하세요~


어제오늘 이슈인 구로구 쪽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일단 지도에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마스크 30개 이하 / 30~100 / 100개 이상 이 기준이네요.

지도 아래에는 약국 리스크가 뜨는데, 각 약국마다 마스크 수량이 표시되고 있어요.

아직은 BETA 테스트 기간이고 업데이트 여부에 따라 수량 차이가 날 수는 있지만, 대략적인 정보라도 알 수 있으니 편한 것 같아요.

마스크 사러 나가시기 전에 네이버에 '약국' 검색해 보시고 동선 짜시면 좀 편하시지 않을까 해서 공유해 봅니다.

오늘 하루도 소소하게 행복해보아요!


2020/03/08 - 미성년자/노인 마스크 대리구매 가능. (2010년 이후·1940년 이전 출생자)

2020/03/06 - 마스크 구매 요일(마스크 5부제)과 미성년자 구매는 이렇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