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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이나 교직원인 경우, 집 컴퓨터에 ms 오피스나 한컴 오피스가 깔려 있지 않더라도 오피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상용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제공하는 교육용 상용클라우드 사용법에 대해 공유해 볼까 합니다.

 

 

 

1. 상용클라우드 서비스란?

사진이나 문서와 같은 컨텐츠를 내 컴퓨터가 아닌 외부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는 서비스로, 인터넷만 접속되는 환경이면 어디서든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경기도교육청 상용클라우드 서비스 내용

 

오피스365 (MSOffice의 Cloud 버전) 제공
Web Office(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및 1TB의 웹 저장공간 제공

 

Netffice 24 (한컴오피스의 Cloud 버전) 제공
웹오피스(한글워드, 한셀, 한쇼 등) 및 10GB의 웹 저장공간 제공.

 

 

 

3. 경기도교육청 상용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방법

1) 경기도교육청 클라우드 서비스 (cloud.goe.go.kr) 에 접속합니다. 
2) 학생인 경우 학생계정 생성하기를 클릭합니다.

3)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번호는 해당학교에서 관리하고 있으니 소속된 학교(정보담당선생님)에 문의하면 알 수 있습니다. 

3) 학생용 MS계정을 생성을 완료합니다.

4) Netffice24 및 Office365 제품 모두 사용하면 됩니다.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경기도교육청 교육정보담당관 변희정 주무관(☏031-249-0634, posi91@goe.go.kr) 에게 연락해서 궁금한 점 물어보면 됩니다. 

 

 

 

인증번호를 넣는 것만 제외하면 일반 사이트 회원가입과 비슷하니, 쉽게 가입하시고 오피스 프로그램 무료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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