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산페이는 울산시에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2019년에 발생한 울산지역화폐입니다. 울산시 지역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울산시민이 아니어도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모바일 화폐입니다.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울산페이 구매 시 할인 혜택까지 있으니 울산지역에서 소비를 하는 소비자라면 사용할수록 이득이 되는 지역화폐입니다. 이런 울산페이는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그 사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울산페이 사용법

1. 스마트폰으로 '착한 페이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스마트폰 앱 구매 프로그램에서 '착한페이 앱'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가입합니다. 

안드로이드는 5.0이상, IOS 9.0 이상 휴대폰이어야 하며, 가맹점은 사업자등록증 대표 성명과 휴대폰 명의가 같아야 합니다.

 

2. 앱에 계좌를 등록합니다. 

울산페이 계좌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단 메뉴에 충전하기 클릭
② 거래은행 선택 후 본인 계좌번호 입력
③ ARS 전화수신 후 안내에 따라 계좌정보 인증
④ 전화 안내상 불러주는 숫자(@자리) 청취 후 입력
⑤ 본인이 입력한 계좌로 1원 송금
⑥ 입금된 1원의 입금자명 4자리 숫자 입력
⑦ 계좌등록 완료

 


3. 등록된 계좌를 통해 앱에 금액을 충전합니다. 

울산페이 충전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단 메뉴에 충전하기 클릭
② 구매금액 선택
③ 비밀번호 입력
④ 충전완료

4. 울산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합니다. 

앱을 실행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한 후 결제 금액을 입력한 하면 본인 인증을 거쳐 결제가 완료됩니다.

 

 

울산페이 충전 금액

울산페이는 원래 최소 10,000원에서부터 500,000원까지 충전이 가능했으나 2020년 4월 10일부터 구매한도가 10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또한 충전 시, 충전 금액의 5%를 할인해주던 혜택이 2020년 3월부터 6월까지 할인율 10%로 향상조정 되었습니다.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 따라서 한 사람이 행사기간인 4개월동안 매달 100만 원씩 울산페이를 구매한다면 총 40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울산페이 환불 절차

울산페이 충전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할 경우에는 수수료 1.5%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울산페이 사용처

울산페이는 울산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5500곳이 넘는 가맹점에서 울산페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 리스트는 '착한페이 앱'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및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매장, 주유소, 유흥업소, 종합병원에서는 울산페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울산페이 혜택

울산페이 충전 시 5%할인되는 혜택 외에도 울산페이 이용 시 현금영수증 발행 및 소득공제 30%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2020년 3월 부터 6월까지 사용분에 대한 소득공제를 60%(시장 80%)로 확대했습니다.

 

 

울산페이 체크카드로도 가능

휴대폰 사용이 어렵다면 체크카드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이름 : 울산페이 하나 멤버스 1Q 체크카드

발급방법 : 착한 페이 앱이나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바로 발급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