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스크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이니 정부에서 마스크를 확보해 판매하겠다고 발표했었죠.
어디서 언제 어떻게 판매하는지 자세한 내용 공유해 볼까 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도시나 접근성 좋은 지역은 약국!!
대구, 청도, 제주, 도서산간 지역이나 접근성 나쁜 지역은 우체국!!
하나로마트는 전국 모두 적용입니다!!
편의점 판매는 아직 미정이구요.


1. 약국
대한약사회에서 정부가 수급하는 공적 마스크를 의약품 유통업체 지오영 컨소시엄을 통해 전국 약국에 배송하고 있는 중입니다.

∨ 각 약국당 1일 100장
마스크 1개당 가격은 1500원
1일 최대 5장 구입 가능. 즉 하루에 최소 20명까지 마스크를 살 수 있음.
 

1500원 가격을 지키지 않는 약국은 마스크 공급에서 제외되며, 마스크 공급 시간은 각 지역마다 다르니 약국에 문의해 보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휴일에는 휴일지킴이 약국에서만 구매 가능합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http://www.pharm114.or.kr/

 

휴일지킴이약국 - pharm114

 

www.pharm114.or.kr


2. 농협 하나로마트
3월 2일에 전국 2219개 농협 하나로마트를 통해에 마스크 70만 장이 풀립니다.
공급물량을 1/n 할 것 같진 않아서 각 하나로마트마다 판매 물량은 다를 것으로 예상되고, 판매 시간은 오후 2시부터 입니다. 일인당 판매량 또한 각 하나로마트마다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일 하나로마트 공식 홈페이지에 가셔서 그날그날 판매상황을 체크해보는 것이 제일 정확할 것 같습니다. https://www.nhhanaro.co.kr/mbshome/mbs/nahh001/index.do

 

농협하나로유통

진심을 판다! 안심을 산다

www.nhhanaro.co.kr

농협 온라인 판매는 미정입니다. 


3. 우체국 창구판매
대구, 청도 지역과 공급여건이 취약한 전국 읍면 소재 우체국(총 1406개의 우체국)
 판매시간은 오전 11:00 (단, 제주는 오후 5시, 도서지역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오후만 근무하는 시간제 우체국은 오후 2시입니다.)
판매수량은 1인당 5매.
가격은 한 개당 1000원.

우체국 몰 인터넷 판매는 아직 준비 중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체국 사이트에서 그때그때 확인하시는 것이 젤 정확할 것 같아요.
https://www.epost.go.kr/main.retrieveMainPage.comm

 

인터넷우체국

우체국콜센터 1588-1300 평 일09:00~18:00 토 요 일09:00~13:00 해외고객 82-2-2108-9895 평 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www.epost.go.kr


4. 편의점
아직 미정이나 정부에서 적극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5.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는 목동 행복한 백화점 1층(행복 3문)에서 3월 2일 오후 2시부터 판매를 할 예정입니다. 다른 날 판매 소식은 중소기업유통센터 사이트에서 그날그날 확인하세요.

https://www.sbdc.or.kr/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벤처기업 판로의 상생과 공존을 위한 혁신성장 통합유통플랫폼

www.sbdc.or.kr


6. 공영 홈쇼핑
공영 홈쇼핑에서는 시간을 정해두지 않은 게릴라 방송을 통해 마스크를 판매할 예정이며, 모바일 사용이 익숙지 않은 중장년층을 위해 자동주문/상담원 전화주문만 받는다고 합니다.

사이트에서 매일 확인해 보세요~ https://www.gongyoungshop.kr/main.do

 

공영쇼핑

오늘의 추천 TV히트 상품

www.gongyoungshop.kr


이상 공적 마스크 구입처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마스크 구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저도 동네 약국 돌아볼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