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주말에 애드센스 차단관리에 들어가서 광고관리를 해봤어요.


일단 외국어 광고(영어를 제외한 독일어, 일본어, 네덜란드어 등)를 차단하고,
우리나라 광고 중에서 개인적으로 보기 싫은 선정적인 광고들 차단하고,
마지막으로 일반 광고 중에서 한 번도 클릭이 일어나지 않거나, 제 블로그와 전혀 관련이 없는 광고를 차단했습니다.

애드센스가 클릭수도 중요하지만, 수익증대를 위해선 CPC(Cost per Click)가 중요하다고 해서 테스트겸 해본 거에요.

주말에 적용했으니, 어제 어떤 변화가 있었나 일단 관찰해 봤는데,


<월요일 글 올리기 전 아침에 확인한 CPC>

 


<월요일 오후에 확인한 CPC>


<월요일 자기 전에 확인한 CPC>


<오늘아침 화요일 아침에 글올리기 전에 확인한 CPC>


월요일에는 CPC 증가로 출발하다 마무리는 아침보다는 떨어졌지만 평소 CPC 보다는 높아진 것을 확인했어요. 문제는 CPC가 높아진대신 클릭률은 낮아졌다는 점.
광고 조절을 해서 그런가 클릭률이 많이 낮아졌더라구요.

근데 오늘 아침 확인해 보니 다시 낮아진 CPC.
이유는 글쎄요... 아직 적용한지 이틀밖에 안되서 이 데이터로 뭐라 말하긴 그렇지만
새로 글을 올리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글 영향 받은 건 아닌 것 같고,
검색트렌드가 달라져서 CPC도 달라진 건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하튼,
알수없는 애드센스. 밀당하는 애드센스. 애증의 애드센스.

이러나 저러나 수익이 낮은건 매한가지 ㅋㅋㅋ

그냥 맘 편히 가려고 하는데 이노무 궁금증이 자꾸 생각하게 만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