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수제 맥주가 인기입니다. 그중 CU가 지난 5월 대한제분과 손잡고 업계 단독 출시한 곰표 밀맥주가 단 3일 만에 초도 생산물량 10만 개를 완판 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CU가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수제맥주를 선보인 후 3년 만에 최고 실적인데요, 곰표라 하면 밀가루만 있는 줄 알았지만, 요즘엔 곰표 밀맥주가 인기입니다.

 


곰표 밀맥주는 소형 브루어리 중 한 곳인 세븐브로이와 협력한 상품으로 대량 제조가 어려워 한정 판매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을 30만 개 돌파했습니다. 이는 전체 국산 맥주 판매량 TOP 10에 진입할 정도로 엄청난 판매량이라고 합니다.

 

 

맥주의 경우 취향에 따라 소비하는 경향이 강해, 신상품이 진입하기 어려운 상품임과 동시에 대형 제조사들이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어 곰표 밀맥주와 같은 신생 맥주가 자리잡기는 어려운 환경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름 성수기를 맞이해 기존 맥주와 판매량에 있어서 어깨를 나란히 한 점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CU에서 말한바 있습니다.

 


이런 곰표 밀맥주의 성공에는 과일향이 나는 깔끔한 맥주의 맛도 당연히 한 몫을 했지만, 곰표의 마스코트 '표곰'도 큰 역할을 했습니다.

 

맥주캔에 대한제분의 백곰 마스코트인 '표곰'과 곰표 밀가루 특유의 복고풍 서체,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았으며, 우리 밀을 넣은 맥주라는 콘셉트가 잘 녹아서 마케팅 적으로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곰표 밀맥주는 2030세대의 비중이 높은 일반 수제 맥주와 달리 4050 세대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여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곰표 밀맥주의 성공과 더불어 CU에서 이전에 출시했던 곰표 팝콘 또한 같이 매출이 늘어났다는 소식입니다. 곰표 팝콘은 CU가 1년 전에 대한제분과 콜라보한 첫 번째 상품으로 곰표 밀맥주가 있게끔 발판을 마련해준 첫 콜라보 제품입니다.

 

 

곰표 밀맥주 판매처

곰표 밀맥주는 CU에서 대한제분과 함께 콜라보해 내놓은 제품이니 만큼, CU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CU 편의점 외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곰표 밀맥주 가격

파는 곳에 따라 가격이 약간씩 다른데, 500ml 기준 1캔이 3500~3900원 사이입니다. 이벤트를 할 경우 4개 묶어서 만원에 판매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