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방송 중인 SBS '트롯신2'에 출연한 트로트 가수 박군이 심사위원들을 울려버릴 정도로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박군은 어머니를 향한 그리움을 담은 사모곡으로 진성의 '가지마'를 노래했으며, '트롯신2' 첫 회 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엔딩을 장식했습니다.

 

 

이렇게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인 박군이 화제가 되면서 그가 부른 히트곡 '한잔해'도 같이 인기를 얻고 있는 중입니다. 한잔해는 2019년 9월 17일에 발표된 곡으로 1년 만에 유튜브 등에서 화제를 모으며 수많은 조회 수를 기록, 온라인 최고의 인기곡으로 떠오른 노래입니다. '한잔해' 노래는 그 인기가 노래방으로 이어지며 노래방 애창곡 2위, 4·15 총선 선거 로고송 1위에 당당히 꼽히며 전국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한잔해 가수 박군? 영기?

'한잔해' 노래가 인기를 얻음에 따라 '한잔해'의 원곡 가수가 누군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개그맨인 영기 씨가 한잔해를 부른 것 같았는데, 언제가부터 박군이 '한잔해' 노래를 부르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한 사실 관계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작곡가 바비문은 지난 2017년 11월 개그맨 출신으로 지방 행사 MC로 활동하던 권영기 씨와 2022년 11월까지 총 5년을 계약기간으로 하는 전속계약을 맺었습니다. 이에 바비문 씨는 약 1년에 걸쳐 ‘한잔해’라는 곡을 직접 작사·작곡한 뒤 춤까지 만들어 제작하고 영기 씨와 함께 2018년 12월 음반을 발매했습니다.

 

 

그러나 그 후 두 사람 간에 의견이 안맞는 일이 종종 있었고, 2020년 4월 영기 씨가 일방적으로 계약 해지를 통지했습니다. 이에 '한잔해' 노래에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바비문 씨는 새로운 가수를 찾았고, 그렇게 찾은 가수 박군과 함께 새로 작업하여 2019년 9월 박군의 '한잔해'를 발표했습니다. 그 후, 박군이 '한잔해' 노래를 부른 가수로 활동 중입니다. 

 

 

 

 박군 누구

바비문 씨가 '한잔해'의 새로운 가수로 찾은 박군은 특전사 부사관 출신입니다. 박군은 홀어머니와 생활하다 15살 때 어머니가 말기암 판정을 받았고 어머니 부양을 위해 대학 진학을 포기, 직업 군인의 길을 선택해 특전사 부사관으로 임관했습니다.

 

 

이렇게 군생활을 하던 박군은 훈련 도중 갑작스레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면서 슬픔에 잠겨있다 노래로 다시 살아갈 희망을 찾고는 15년의 군생활을 했습니다. 4년만 더 복무하면 전역 후 평생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이를 포기하고 '한잔해'라는 노래로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박군이 군생활을 접으면서 포기한 연금, 연봉이 대략 계산해도 30억 정도의 큰 금액인 것으로 알려져 박군의 선택이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박군은 2019년 데뷔한 만 1년 차의 신인 가수여서 대중적인 인지도는 낮지만 '한잔해' 노래가 1년 만에 유튜브 등에서 화제를 모으며 수많은 조회 수를 기록해, 온라인 최고의 인기곡으로 떠올랐습니다. 인기가 노래방으로 이어지며 노래방 애창곡 2위를 기록하고, 4·15 총선 선거 로고송 1위에 당당히 꼽히며 그 인기를 증명한 바 있습니다.

 


'한잔해'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박군은 '트롯신2'를 통해 음악에 대한 열정과 어머니를 향한 그리움이 오롯이 느껴지는 무대를 선보여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최선을 다한 무대와 남다른 사연으로 첫 회 '트롯신2'를 완벽하게 접수하며 우승 기대주로 등극한 박군이 앞으로 펼쳐질 경연에서 어떤 성적을 보여줄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한잔해 가사

 

한잔해 한잔해 한잔해
갈때까지 달려보자 한잔해
오늘밤 너와 내가 하나되어
달려 달려 달려 달려
한잔해 한잔해 한잔해
갈때까지 달려보자 한잔해
내가 쏜다 한잔해​

월요일은 원래 먹는 날  
화요일은 화가 나니까
숙취에 한잔
목이 말라 한잔 
금요일은 불금 이니까
밤새도록 한잔 어때요

한잔해 한잔해 한잔해
갈때까지 달려보자 한잔해
오늘밤 너와 내가 하나되어
달려 달려 달려 달려
한잔해 두잔해 세잔해
갈때까지 달려보자 한잔해
내가 쏜다 한잔해

​삼겹살에 한잔 때리자
치킨에다 한잔 때리자
두부김치 해물파전
시원한 한잔 주세요
밤새도록 한잔 어때요

한잔해 한잔해 한잔해
갈때까지 달려보자 한잔해
오늘밤 너와 내가 하나되어
달려 달려 달려 달려

한잔해 두잔해 세잔해
갈때까지 달려보자 한잔해
내가 쏜다 한잔해

​한잔해 한잔해 한잔해
갈때까지 달려보자 한잔해
오늘밤 너와 내가 하나되어
달려 달려 달려 달려

한잔해 두잔해 세잔해
갈때까지 달려보자 한잔해
내가 쏜다 한잔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