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피드 광고가 적용된 내 블로그 메인화면. 맨 위에 컨텐츠 영역과 비슷한 스타일로 광고가 '이쁘게' 적용되어 있다.

 

이 글을 쓰는 목적은

1. 어제 뭐 먹었는지도 가물가물한 것이 요즘의 내 기억력이니 일단 내가 삽질한 과정을 기억하고자 함이 크고,

2. 이렇게 인피드 광고를 설치하기 위한 수많은 삽질의 여정을 기록함으로써 정보를 찾아 헤매는 티스토리언들에게 쬐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함이다.

 

구글에서 애드센스를 한 번에 통과한 기쁨도 잠시,

2007년도에 광고를 넣었을 때는 이렇게 복잡하지 않았는데, 이게 뭔가 많이 달라진 느낌이어서 일단 헤맸다.

사이트를 분석해 자동으로 광고를 뿌려주는 기능도 생긴거 같고, 

예전과 같이 코드를 생성해 컨텐츠 영역에 광고를 넣어주는 것도 있고.

일단 광고수입이 많다길래 자동 광고를 시도해 보았다가,

나의 블로그는 사실 지금 광고수입을 논할 때가 아니고 ㅋㅋㅋ

내 컨트롤을 벗어나는게 영 마뜩치않아 일단 수동으로 전환, 콘텐츠 내 애드센스 광고 삽입은 마쳤음.

이제 마지막에 남은건 리스트에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인피드 광고인데.

이게 아무리 코드를 생성해서 해봐도 반영이 안 되었다.

검색을 통해 몇 개의 방법을 찾아내 해봤는데도 리스트에 광고가 안 뜸.

일차 좌절. 

왜 그러지..... 한참을 고민했는데...

이게 알고 보니 스킨에 따라 반영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른 거였다.

그러니까 어떤 방법이 이 스킨에서는 적용이 되는데 다른 스킨에서는 적용이 안되기도 한다는 얘기다.

그럼 인피드 광고를 적용하는 가성비 좋은 방법은,

인피드가 적용된 맘에 드는 블로그를 찾아 어떤 스킨을 썼는지 알아보는 것이 첫 번째,

그 담에 그 블로그에서 인피드 광고를 적용한 방법을 고대로 따라 하는 것이 두 번째이다.

나의 경우는, 포럼에 글을 남겼더니 댕댕냥 님이(https://futurum.tistory.com/) 한 블로그를 알려주셨고,

그 블로그 스타일 딱 좋아서 그분이 적용하신 대로 인피드 광고 적용하기를 따라 했다.

그래서 현재 이쁘게 인피드 광고가 나오고 있는 중.

아무도 누르지 않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이지만 ㅋㅋㅋㅋ 주인의 만족도는 아주 높다는 점~

내가 따라한 블로그는 바로 여기다. 이 분에 무한 감사를~

https://dreamerstudio.tistory.com/93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설정 #5 - 인피드 광고 적용하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설정 시리즈의 5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 포스팅을 보셨다는 전제하에 글을 작성하고 있기 때문에, 지난 포스팅을 못보신 분들은 이해가 잘 안되실 수 있습니다. 가급적 과거 포스팅을 먼저..

dreamerstudio.tistory.com

깔끔한 목록 스타일의 인피드 광고를 원한다면 이 분이 하신 방법 적극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