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마를 보거나 라디오를 듣다가 좋은 노래 나오는데 무슨 노래인지 알듯 말 듯 할 때, 혹은 무슨 노래인지 알고 싶을 때, 다들 살면서 한 두 번씩은 있지 않으셨나요?

그럴 때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거나 여기저기 물어보곤 했는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어졌어요.

음만 들려주면 바로 그 노래를 찾아주는 앱이 있더라구요. 이것도 저희 집에서 최고로 발 빠른 트렌드 리더 남편이 알려줬습니다. ㅋㅋㅋ

바로 샤잠 Shazam 이라는 앱입니다. 정말 1,2초 안에 노래를 찾아주더라고요. 대박 신기... 
이제 모르는 노래 나오면 흥얼흥얼 멜로디를 외우거나 가사를 적으실 필요 없어요. 옆에 사람에게 불러주며 괴롭힐 필요도 없구요 ㅋㅋㅋ 그냥 폰에 설치된 샤잠만 들이대면 바로 찾아줍니다. 하나 더 중요한 건 무료라는 점입니다. ㅋㅋ

일단 제 폰이 아이폰이니까 아이폰 위주로 설명해 볼께요. 아이폰에서 사용하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1. Shazam이라는 앱을 깝니다.

앱 아이콘이 이렇게 생겼어요.

 

2. 모르는 노래가 나오면 샤잠 앱을 켜고 노래를 들려줍니다.

샤잠로고를 클릭하면 샤잠이 노래를 듣습니다.

 

3. 순식간에 노래를 찾아줍니다. 1~2초?

노래를 찾은 결과 화면입니다.

 

노래 찾아준 것도 신기하지만 여기서 기능이 끝이면 좀 싱겁잖아요?
노래를 찾고 나서 듣는 사람의 편리성을 높여준 세 가지 기능이 더 있더라구요.

1. 결과 화면에서 바로 애플뮤직 Apple Music으로 연결해 찾은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기 하단에 '애플뮤직열기' 버튼 보이시나요? 저 버튼을 누르면 따로 음악 듣기 앱 켤 필요 없이 바로 애플뮤직에서 찾은 음악을 들을 수 있어 기대 이상으로 편합니다.

2. 찾은 음악은 자동으로 라이브러리에 저장됩니다. 나중에 뭐였더라 할 필요없이 내가 찾았던 곡들은 여기 저장되어 있으니 이것 또한 편하더라구요.

3. 아이폰에 시리에게 "이 노래 좀 찾아줘" 하고 노래를 들려주면 샤잠을 이용해 바로 노래를 찾아줍니다.
샤잠 앱 켤 필요도 없어요. 손 쓸 필요도 없이 그냥 시리랑 대화하면 노래 찾아줍니다.

시리가 샤잠과 함께 찾아준 노래

 

세상 참 좋아지지 않았나요? 노래 찾아 카페에 글 남기고 인터넷 검색하고 친구한테 내 노래 좀 들어보라고 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아무리 불러도 제 음은 사람들이 잘 못 알아듣더라고요. ^^;;;;;
앞으로는 샤잠으로 해결하기!

이상 오늘은 노래 찾기 앱 샤잠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2020/02/06 - 샤잠 Shazam의 뜻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