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부의 세계로 상처 받은 마음 슬기로운 의사생활로 치유받고 있는 요즘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처음 방영된다고 했을 때, 우리나라는 의사, 재벌, 검사 아니면 드라마를 못 만드나 싶어서 별로 반갑지 않았는데, 한 번 보니까 이렇게 힐링되는 드라마가 따로 없네요.

 

 

슬기로운 의사생활tvN에서 하는 목요 드라마입니다. 총 12부작이고, 같은 의과 대학교를 졸업하고 같은 의사 직종에 종사하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우정과 케미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쟁쟁한 배우들과 신선한 캐스팅으로 처음 시작부터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인물관계도에 대해 화제가 됬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주요 인물관계도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주인공 5인방, 처음부터 연예관계 차단.

한 명의 여자와 4명의 남자로 구성된 주인공 5인방은 20년 지기 친구들로, 아예 처음 설정부터 5명 간의 썸이나 연애스토리는 차단해 놓은 상태입니다.

 

 

이익준(男 / 의대 99학번, 간담췌외과 조교수 / 40세)

노는 것도 일등, 공부하는 것도 일등. 친구들 사이에서 분위기 메이커 담당으로 타고난 센스와 유쾌함이 바로 그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기 타면 기타, 수술이면 수술 어느 것 하나 못하는 것 없이 만능맨이라 동기 중에서도 가장 빠른 승진으로 승승장구 중인 캐릭터입니다. 

 

병원 일에 아들 우주까지 챙기면서 부인 외조를 했지만, 와이프의 일방적인 이혼 통보로 자신의 사랑법이 틀렸음을 알게 되는데요. 가벼운 것 같지만 가볍지 않은 캐릭터로 팀의 중심을 잡고 있는 인물입니다.

 

 

 

안정원(男 / 의대 99학번, 소아외과 조교수 / 40세)
그냥 천사라도 해도 될 것 같은 의사입니다. 위로 두 형과 두 누나가 모두 신부, 수녀인 집안의 가톨릭 신자로 본인도 신부가 되고 싶었으나 형의 만류로 의사가 된 케이스입니다.

병원에서의 별명은 아이러니하게도 부처인데요, 환자와 동료들에게 사랑과 신뢰를 한 몸에 받는 인물입니다.

 

알고 보니 금수저 중에서도 금수저라 친구들을 당황하게 했지만, 친구들은 그의 특별함엔 전혀 관심이 없었고, 그런 계기로 이 5명은 절친이 되었는데요.

 

아직도 신부에 대한 꿈을 버리지 못하고 키다리 아저씨로 비밀활동을 하고 있는 안정원은 사실 알고 보면 똥고집과 예민함, 뒤끝까지 작렬인 그런 캐릭터여서 반전을 더해주네요.

 

 

 

채송화(女 / 의대 99학번, 신경외과 부교수 / 40세)
친구들 사이에서 홍일점인 채송화는 체구는 작지만 친구들을 리더 하는 속이 꽉 찬 캐릭터입니다.

후배들의 존경과 동료들의 신뢰, 환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그녀의 별명은 '귀신'입니다. 언제 자고 언제 먹고, 언제 공부하는지 모든 게 너무나 완벽해서 붙은 별명입니다. 

 

그러나 한 신발을 10년 신을 정도로 본인에게는 검소하고, 환자의 아픔에 같이 울어줄 주 아는 마음 따뜻한 캐릭터인데요.

 

속이 단단하고 알찬 그녀의 단 한 가지 흠은... 본인이 음치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점. 곧 죽어도 친구들과 함께하는 밴드에서 보컬을 하겠다고 해서 친구들의 원성을 듣게 되네요. 

 

양석형(男 / 의대 99학번, 산부인과 조교수 / 40세)

속을 알 수 없는 은둔형 외톨이이자 엄마 사랑꾼입니다. 자발적인 아웃사이더이고, 귀차니즘의 대명사이지만 실력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산부인과 전문의입니다.

 

최소한의 인간관계와 최소한의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는 캐릭터이지만, 단 한 가지, 친구들과 함께 하는 밴드에는 어느 누구보다도 적극적이어서, 바쁜 친구들을 꼬셔내 밴드를 다시 시작하게 하는 인물입니다.

 

 

 

김준완(男 / 의대 99학번, 흉부외과 부교수 / 40세)
츤데레의 대명사인 김준완. 의대에서도 가장 힘들다는 흉부외과를 외롭게 지키는 전설의 돌아이 캐릭터입니다. 동료 의사에게도 악마로, 환자들에게도 악마로 통하는 까칠한 의사인데요, 

 

이런 그도 순하게 만드는 유일한 인물은 채송화입니다. 동기이지만 항상 존경스럽고 어른스러운 송화여서 그런지, 채송화 앞에서만은 순한 양이 되고 마는 그는 송화를 가장 믿고 따릅니다. 

 

바람둥이의 기질이 있지만, 현재 그의 심장을 뛰게 하는 인물은 친구 이익준의 동생 이익순인데요, 그녀만 보면 입꼬리가 올라가지 시작하고 심장이 뛰기 시작한다네요. 그녀와의 연애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이 5명 이외에도 깨알 같은 조연들이 출연해서 깨알같이 채워 넣는 드라마가 바로 슬기로운 의사생활입니다.

각 에피소드마다 출연하는 각기 다른 환자들, 본과 학생인 윤복이와 홍도, 장겨울 선생, 여러 레지던트, 인턴들, 깜짝깜짝 놀라게 하는 카메오들.

유명한 사람들이 나오는 부분도 있지만, 연기력으로 무장된 낯설지만 신선한 얼굴들이 이 드라마의 생명을 더욱 활기차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매 회, 눈물과 웃음 모두 흘리게 되는 마력을 가진 드라마이니 슬기로운 의사생활 안 보신 분들은 꼭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