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잘 나간다는 salesforce.com이다.
이런 비즈니스를 생각하고 구축한 사람들보다도 찾아쓰는 사람이 더 신기하다.
이런 비즈니스를 생각하고 구축한 사람들보다도 찾아쓰는 사람이 더 신기하다.
세일즈포스닷컴의 웹기반 SW
세일즈포스닷컴은 기업용 SW시장에서 웹을 기반을 소프트웨어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SaaS사업자이다. SaaS를 사용하면 고객들은 기업용 SW를 서비스로서 웹을 통해 사용하게 되며, 서비스제공자는 고객사의 일대일의 관계가 아니라, 일대 다의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하나의 제품을 여러 고객에게 서비스할 수 있다. 현재 대부분의 SW벤더들이 채택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전략은 SW를 PC에 설치하고, 유지.보수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얻는 전통적인 배치모델이다. 결국 SaaS를 무기로 하는 세일즈포스닷컴의 성공은 패키지 위주의 SW유통방식이 웹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방식으로 전환될 가능성을 보여준다. 또한 웹을 기반으로 유통방식의 변화는 SW 업체들의 비즈니스 방식이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실제 세일즈포스닷컴이 지난 5년간 보여준 성과는 이러한 가능성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웹기반 온디멘드 CRM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일즈포스닷컴은 대표적인 SaaS기업으로 2006년에만 172,000명의 유료고객(Subscriber)과 6600개의 기업고객을 유치했다. 특히 영업이익률은 80%에 달한다.'Ahead of the Cur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tadata: An Essential Web Writing Skill (0) | 2007.05.16 |
---|---|
스트레칭을 합시다요. (0) | 2007.04.30 |
what is On-Demand? (0) | 2007.04.27 |
[del.icio.us] 별것도 아닌 것을 가지고 co-brand라 하는 del.icio.us (0) | 2007.04.23 |
digg의 개편과 접속불가 (0) | 2006.12.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