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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5월 11일부터 정부에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마스크와 같이 5부제로 신청 가능하며,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세대주만 신청 가능하며, 세대주가 신청할 수 없는 경우, 위임장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요일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이며 1·6이면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 입니다. 

 

신용카드 신청방법

개별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합니다. 가능한 카드사는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등입니다. 시티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신청방법

신용, 체크카드 포인트를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 18일 오전 9시부터 카드와 연계된 시중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과 선불카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18일 오전부터 가능하다. 온라인은 지자체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며 오프라인은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접수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 3월 29일 주민등록지 기준으로 광역 자치단체 내에서 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 종로구에 주소지를 두었다면 종로구뿐만 아니라 서울 전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경기도민이 서울시에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 경기도에서는 연 매출 10억 이하 매장에서만 사용 가능했으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사용처의 매출 규모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대기업 계열 편의점과 빵집, 주유소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달앱을 통해 주문한 뒤 현장에서 결재 시 사용 가능합니다. 

▶ 백화점과 면세점 이마트와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업종, 위생, 레저, 성인용품점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교통요금, 통신요금, 보험료, 공과금 지불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는 경우,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시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과 같은 카드 사용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기존에 주로 사용했던 카드로 지정해서 받기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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