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넥슨을 대표하는 게임 중의 하나인 카트라이더가 지난 5월 12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했습니다.

 

 

이번 출시된 카트라이더의 정식 명칭은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로  4월 16일부터 5월 11일까지 사전등록을 마친 사용자는 500만 명입니다. 이는 넥슨이 출시한 모바일 게임 중 역대 최다 사전등록 인원으로 지난 4월에 진행된 프리미엄 테스트에 참가한 자들의 평가 또한 칭찬이 자자해 이 게임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져 있는 상황입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출시일

2020년 5월 12일

 

 

운영 플랫폼

휴대폰으로 게임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 기반 게임입니다. 디바이스 최소사양은 AOS 4.4 이상, 갤럭시 노트3 이상으로 최소 1GB RAM 이상이 필요합니다. 설치 시 1.9GB를 차지합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해당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공 언어는 한국어, 영어 등 총 4개 국어입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특징

원작 특유의 게임성을 모바일 플랫폼에서 잘 구현해 카트라이더 특유의 속도감과 아기자기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드리프트를 터치 조작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3D 카툰 방식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완성도 있는 콘텐츠를 갖추었습니다.

 다양한 주행법으로 코스를 공략하는 깊이가 잘 구현되었습니다.

▶ 총 49개의 트랙을 제공해 즐길거리가 충분합니다.

카트라이더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싱글 플레이 콘텐츠로 '시나리오 모드'를 제공합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주어진 메인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주요 캐릭터들이 풀어나가는 스토리를 확인하고, 단계별 보상을 얻을 수 있어 처음 게임을 접하는 사용자들에게 게임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과금제도

과금 이용자와 무과금 이용자의 격차가 크게 벌어지지 않도록 하여 이용자의 결제 부담을 줄였습니다.

게임 내 상점에서 유료로 구입 가능한 것은 카트, 캐릭터, 코스튬, 액세서리 등인데, 이는 대부분 외형을 꾸미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게임 플레이에 직접 영향을 주는 유료 아이템은 카트 정도입니다.

 

 

오픈 이벤트

첫 이벤트 대회

5월 31일 오후 6시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개최 예정입니다. 본 대회는 카트라이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화려한 출연진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게임 내 미션 수행 이벤트

5월 31일까지 특정 레벨, 라이선스를 달성하거나 레이싱에 참여하고 ‘하얀 날개 조각’을 모으면 특별 보상으로 ‘작은 천사의 날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누적 드리프트 거리 이벤트
같은 기간 개인별 달성한 누적 드리프트 거리(80·160·240·320km)에 따라 ‘곰돌이 스키드’, ‘에너지 크리스탈 2000개’ 등 아이템을 단계별로 선물할 예정입니다. 전 서버 누적 3억 km를 돌파하면 ‘달빛 잠옷’을 추가 제공합니다.

 

 

서버 점검

많은 사용자가 한꺼번에 몰려서 그런지 5월 12일 10시 오픈한 후 결제 오류로 인한 점검으로 인해 약 2시간 만인 2시 반부터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아이템 지급 오류가 생겨 또 한 번 서버 점검을 했습니다. 오픈 초기에는 이런 자잘한 서버 점검이 비정기적으로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과거 전국민이 플레이 했다던 카트라이더 PC게임의 명성을 그대로 누릴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