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TV를 켜면 빨간 옷에 반뿔테 안경을 쓴 '둘째이모 김다비'가 여기저기 출연중입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은 이 사람이 누군가, 신인 가수인가, 신인 개그맨인가 궁금해하시던데, 사실 둘째이모 김다비는 우리가 익히 아는 사람입니다.

 

 

유재석이 유산슬이라는 부캐릭터로 활동하는 것처럼 둘째이모 김다비는 개그맨 김신영 씨가 가수로 활동하기 위해 만든 부캐릭터입니다.

 

 

개그맨 김신영 씨는 둘째이모 김다비로 활동하면서 '주라주라'라는 트로트 신곡을 발표하고 요즘 말그대로 발바닥에 땀이 나게 활동중이라고 합니다. 김신영 씨로 활동하랴 둘째이모 김다비 씨로 활동하랴 눈코뜰새 없이 바쁜 나날입니다.

 

김신영 씨가 만든 부캐 둘째이모 김다비의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둘째이모 김다비 프로필

나이 : 빠른 45년생. 한국 나이로 77세. 실제로 보면 더 젊어보임.
가족관계 : 조카가 개그우먼 김신영.  
고향 : 대구.  
데뷔 : 남들 다 노는 2020년 5월 1일 근로자의 날에 '주라주라' 라는 곡으로 데뷔함.
이름 뜻 :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에 태어나, 많을 ‘다’에 비 ‘비’자를 써서 김다비 임.
닮은 연예인 : 영화 기생충에 출연한 이정은 배우. 
주라주라 곡 설명 : 작사는 조카 김신영이 작곡은 DOKO(도코)가 했음. 뉴 트로트 장르라 할 수 있음.
슬로건 : 인생은 한 번 살지만 노래는 두 번 들어라. 둘째이모 김다비입니다.  
특기 : 약초 캐기. 
세례명 : 루시아

 


특이사항 : 상체가 발달하고 다리는 얇은 토양인.
말버릇 : 강조할 때 “맹세, 맹세”라고 말하는 습관이 있음.
패션 스타일 :  골프복을 평상복처럼 입고 다님. 골프장갑과 등산용 벨트백은 필수 착용함.
취미 : 새벽 수영, 정오 에어로빅, 심야 테니스.

하루 일과 : 새벽 5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수영을 하고 맥주를 1만 cc 마시기. 오후 2시 10분부터 4시 30분까지 에어로빅을 하고 또 맥주를 1만 cc 마시기. 저녁 8시 30분에 심야 테니스를 하면서 또 맥주를 1만 cc 마시기. 그리고 드라마를 보고 자기. 골프는 안침.
헤어스타일 : 오드리 헵번이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 하고 나왔던 올림머리. 집게핀 필수.   
메이크업 : 빨간색이 포인트 컬러. 앞니에 루주가 자주 묻는 것이 특징임.

롤모델 : 임주리, 김연자.  
협업해보고 싶은 연예인 : 셀럽파이브와 유산슬.   
출연 희망 프로그램 : 생생정보통, 노래가 좋아, 아침마당.

 

 

둘째이모 김다비 씨의 데뷔곡인 '주라주라'는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있는 전국구 근로자들에게 바치는 노래로 직장인들의 고충과 애환, 바람을 담고 있습니다.

 

 

둘째 이모 김다비 씨 개인적으로는 조카 김신영 씨의 소속사 대표인 송은이 씨를 저격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사실 조카 김신영이 송은이 씨의 회사로 들어가게 되면서 송은이 헌정곡을 제작하려고 시작한 곡이 바로 '주라주라' 인데요, 유재환 씨에게 작곡을 맡겼다가 다시 도코에게 의뢰해 완성한 곡입니다.

 

 

둘째이모 김다비는 많은 연예인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방탄소년단 뷔가 명곡이라고 '주라주라'를 추천한 바 있으며 AOA 설현과 지민, 에이핑크 정은지, 여자친구 유주 등이 틱톡의 '주라주라'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미스터트롯TOP 7과 함께 아는 형님에도 출연했으며, 놀면 뭐하니에  유재석, 박명수 씨와 함께 출연하기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활동을 계속해 갈지 기대가 됩니다. 매일 입는 빨간 골프옷 말고 다른 패션으로도 활동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