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 tvN '바퀴 달린 집'에서 아이유와 여진구 씨의 패러글라이딩 체험이 방송되면서 패러글라이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사랑의 불시착'에서도 손예진 씨가 패러글라이딩을 타는 장면이 나와 많은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tvN에서 방영된 곳은 문경에 있는 패러글라이딩 장이었으며, 더불어 단양에 위치한 패러글라이딩 장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단양 패러글라이딩 위치 양방산

단양에 위치한 양방산은 그 정상에서 단양 시내와 남한강의 빼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 명소입니다. 산 꼭대기에는 '카페 산'이라고 하는 카페도 자리 잡고 있어, 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기며 경치를 감상하고 사진 찍기 좋은 스팟입니다. 

 

도로명 : 충북 단양군 가곡면 두산길 196-54
지명 : 충북 단양군 가곡면 사평리 246

 

 

그러나 양방산에는 전망대와 카페 산 말고도 유명한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양방산 정상에서 뛰어내려 스릴을 즐길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 입니다. 

 

 

양방산은 동쪽의 소백산과 남서쪽의 월악산 사이에 위치한 곳으로 지형과 기후가 패러글라이딩 비행에 알맞아 1980년대 부터 사람들이 찾아오던 곳이었습니다. 이에 단양군에서는 1993년에 양방산 정상에 정식 활공장을 만들어 5개의 활공장과 활공 연습장, 초경량 항공기 활주로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해마다 단양 양방산에서는 전국 행글라이딩과 패러글라이딩 대회를 비롯한 각종 국내회 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단양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단양의 날씨와 지형은 패러글라이딩 활공으로 최적의 조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에서는 연평균 70일 가량 비행이 가능한데 비해, 양방산 활공장에서는 300일 정도 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가 내리는 날이 많지 않고, 급격한 날씨 변화도 드물기 때문인데요, 양방산에서는 그날그날 부는 바람의 방향에 따라 활공장 양쪽으로 이륙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단양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에서는 일반인의 경우 전문가와 함께하는 2인 동반 패러글라이딩 체험이 가능합니다. 체험자는 예약을 한 후, 비행 확인서를 작성하고, 본인 이름이 적힌 번호표를 받은 후, 간편 복장으로 갈아입으면 활공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이후, 파일럿과 함께 이동 차량으로 양방산 정산에 도착한 후, 장비를 착용하고 파일럿과 함께 이륙을 하게 됩니다.

 

 

 

 단양 패러글라이딩 가격 및 시간

단양 패러글라이딩의 비행시간은 약 7~10분 정도입니다. 그러나 준비부터 비행까지는 약 60분 정도 소요됩니다. 가격은 기본코스 11만 원부터 시작하며 이외에 아트 코스, VIP코스, 프러포즈 코스 등 다양한 코스별로 가격이 상이합니다.

 

 

자세한 가격과 운영시간은 홈페이지를 통해 그때그때 확인 하는 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