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심수련' 역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이지아 씨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펜트하우스에서 항상 우아한 룩을 유지하며 펜트하우스 퀸 역할을 찰떡같이 소화하고 있는 이지아 씨는 최근 '맛남의 광장'에 출연해 홍어와 취두부도 먹는 반전 입맛을 공개해 그 매력을 더했습니다.

 

 

 

그동안 신비주의에 쌓여 있던 배우였던 만큼 이지아 씨의 모든 것이 관심의 대상인데요, 이 글을 통해 그녀의 나이, 프로필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지아 나이 작품

1978년 생인 이지아 씨는 올해 나이 43세 입니다. 그러나 40대로 보이지 않는 동안 외모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데요,

 

 

이지아 씨는 2004년 배용준 씨와 함께 LG텔레콤 CF 촬영으로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으며, 공식적으로는 30세가 되던 2007년 MBC 드라마 태왕사신기에서 수지니 역으로 데뷔했습니다.

 

 

공식 데뷔로는 적은 나이가 아니였으며, 맡은 배역 또한 나이보다 훨씬 어린 역할이었는데요, 데뷔 당시 큰 배역임에도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2008년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에서는 오케스트라 단원이자 시청 공무원인 두루미 역을 맡았고 2009년 SBS 드라마 '스타일'에서 잡지기자 이서정 역을 연기했습니다.

 


2010년 SBS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에서는 요원 한재희 역을 연기했으며 이 드라마를 통해 정우성 씨와 열애설이 나왔습니다. 2011년 3월 20일 정우성 씨와의 열애설을 공식 인정했으며, 정우성 씨와의 열애설 5개월 후 2011년 MBC 드라마 '나도 꽃'의 여주인공 순경 차봉선 역으로 드라마에 복귀했습니다.

 

그 후 몇 개의 드라마에 출연하다 2018년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이선균 씨의 부인인 강윤희 역을 맡아 열연한 바 있습니다. 그 후 2020년 '펜트하우스' 심수련 역으로 복귀하면서 드라마 대박과 함께 연기에 대한 호평이 줄줄이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이지아 프로필

이지아 씨의 개명 전 이름 김상은이며, 미국에서 Shea Lee(시아 리, 셰이 리, 세아 리)라는 이름을 쓰기도 했습니다. 현재 본명은 김지아이며, 예명으로 이지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978년 서울특별시 송파구 출신이 이지아 씨는 서울 중대 초등학교와 가원중학교를 졸업하고 LA 다이아몬드바 하이스쿨을 거쳐 패서디나 아트센터 전문대학 그래픽 디자인과를 중퇴했습니다. 

 

 

아버지가 같은 남동생 1명과 아버지가 다른 언니 2명이 있습니다. 미국 유학파이며, 서태지와 아이들이 93년 미국 공연 당시, 이지아의 언니 소개로 인해 서태지와 이지아 씨 두 사람은 처음 서로를 알게 되었고, 그 후 편지를 주고받다가 96년 서태지와 아이들 해체 후, 97년 두 사람은 결혼을 했습니다.

 

 

서태지와 부부로 산지 2년 7개월 후 별거에 들어갔으며, 2006년에 이지아 측에서 홀로 이혼소장을 캘리포니아 법원에 냈습니다. 2011년에는 위자료 및 재산 분할소송이 이뤄졌습니다.

 

 

본명 : 김지아 / Kim Ji Ah[1]
출생 : 1978년 8월 6일 서울특별시 송파구
본관 : 광산 김씨 (全州 李氏)
신체 : 168cm, 48kg, A형
학력 : 서울중대초등학교 / 가원중학교 / LA 다이아몬드바 하이스쿨 / 패서디나 아트센터 전문대학 (그래픽 디자인과 / 중퇴)
가족 : 1남 3녀 중 셋째 
데뷔 : 2007년 MBC 드라마 '태왕사신기'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