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약홈으로 바로 가시려면 이미지를 눌러 주세요. 단, 현재 접속오류가 간간히 발생하고 있는 중입니다.

부동산 관련해서 하루가 멀다하고 정책이 바뀌더니 이제 청약하는 사이트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아하하하

예전에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던 아파트투유국민은행 사이트에서 했었는데, 앞으로는 한국감정원에서 운영하는 청약홈에서 모든 주택청약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KB국민은행 청약계좌 보유자의 경우 과거에는 국민은행 주택청약 사이트를 통해서 청약 신청을 하고 당첨 여부는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서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제부터는 청약홈에서 청약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다네요.

오늘부터 청약홈 접속 가능하다고 해서 좀 전에 접속해보니 사이트 오류가 나던데, 지금은 또 연결이 됩니다. 첫 날이라 이래저래 시행착오가 있는 것 같아요.

그럼 청약홈은 기존의 아파트 투유랑 어떤 점이 다를까요?

청약홈 사이트맵. 어떤 서비스를 하는지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청약홈의 특징

1. 청약 자격을 사전에 조회가능.
청약홈 이용자는 세대원정보, 무주택기간, 청약통장 가입 기간 등 자신의 청약 자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대구성원의 사전 동의 절차를 거쳐 세대구성원 정보를 포함해 일괄 조회도 가능하고 청약신청 단계에서도 정보를 사전 조회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 아파트투유의 경우, 본인이 직접 계산해 청약 가점을 입력해야 했습니다. 부양가족수나 무주택기간,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결정적인 변수인데 그동안에는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아 신청자가 임의로 기재하다보니 이게 정확한 청약 가점인지 알기가 어려웠지요.

2. 플랫폼에 상관 없이 청약 가능하도록 반응형 웹을 적용함.
PC에서 뿐만 아니라 휴대폰, 태플릿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청약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을 적용해 사이트를 개발했습니다.
기존 아파트투유의 경우, 특별공급 청약신청은 PC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했으나, 청약홈은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청약 단계의 간편화
청약 신청을 할 때 화면전환 단계도 기존 10단계에서 5단계로 축소돼 청약 신청자의 편의성이 개선됐습니다.

4. 국민은행 청약계좌 보유자도 청약홈에서 청약 가능함.
예전엔 국민은행에서 청약하고 당첨여부는 아파트투유에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앞으로는 청약홈에서 신청, 조회가 모두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청약홈 오픈과 함께, 청약 창구가 단일화 되어 편리성이 증대되고, 청약 자격을 자동으로 조회할 수 있어 부적격 당첨률이 줄어드는 긍정적이 효과가 있을 것 같은데, 부동산 관련해서 정책과 시스템이 너무 자주 바뀌니까 일반인들은 따라가기가 벅차네요.

근데 뭐, 변화에는 고통이 따르는 법이겠지요?

청약홈 바로가기 https://www.applyhome.co.kr/

 

한국감정원 주택청약

주택청약 시스템(청약Home)오픈 준비중입니다.(2월 3일 오픈 예정) 한국감정원은 주택법 제56조의2에 따른 주택청약업무수행기관으로서, 2020년 2월 3일부터 관련 업무를 수행 할 예정입니다.

www.applyho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