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의 열기가 쉽게 가시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 인기를 증명이라도 하듯 기생충 영화의 포스터도 나라별로 여러 버전이 존재하는데요, 그 포스터들을 한 번 모아보았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트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다양하고 멋집니다.

 

Parasite Movie Posters

 official posters for  Parasite  from, clockwise from top left, the US, Vietnam, the Czech Republic, Hungary, Russia and Greece.

Official Poster

왼쪽 아래 누워있는 저 다리가 어떤 의미냐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는데, 봉준호 감독 자신도 잘 모르겠다는 인터뷰로 일단락 되긴 했습니다.
영화감독이자 디자이너인 김상만 감독의 작품이라며 "저 눈을 왜 가렸는지, 저 다리는 누구 다리인지 그런 거 사실은 저희도 모른다. 김상만 감독님이 시나리오 다 읽어보시고 촬영 현장에도 몇 번 오시고서 이렇게 디자인을 하신 것"이라고 얘기했다고 하네요.


UK

영국에서 나온 포스터 중 하나입니다. 작가는 Andrew Bannister 입니다.
http://www.andrew-bannister.com/


UK

또 다른 영국 아트 포스터입니다.
이 포스터를 제작한 '라 보카 스튜디오 La Boca Studio'는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을 기원하며 포스터 안에 오스카 트로피를 숨겨놓았다고 해요. 한 번 찾아보시겠어요?
http://site.laboca.co.uk/


France

 

이것도 역시 France

이것도 France

 

한국작가 Jisu Choi가 프랑스의 필름회사의 의뢰로 만든 포스터.
http://instagram.com/jisuchoi.poly


아티스트 Greg Ruth 작품
https://www.gregthings.com/


영화 포스터뿐 아니라 수준 높은 팬아트들도 존재하는데 다 정리하기엔 무리라서 여기까지 해봅니다.
전 세계적인 인기만큼 다채롭고 흥미로운 포스터들이 많은데요, 예술작품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아트웍이라서 제가 다 뿌듯하네요.

시간 되시는 분들은 관련 링크 타고 가셔서 작가들의 다른 작품들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