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라인 개학 일정표>
4월 9일 : 중3~고3
4월 16일 : 고1~2학년, 중1~2학년, 초등4~6학년
4월 20일 : 초등 1~3학년
유치원 : 무기한 연기


뭐라도 해보겠다는 삼식이 ㅋㅋㅋ

 

제가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참 싱숭생숭했어요.
삼식이들이 노트북과 탭을 붙잡고 과연 수업을 받을 수 있을 건인가... 의문이 들었거든요.

근데 이런 생각은 저만 한 게 아닌가 보죠?

교육부에서 초1~2학년은 선생님 없이 스마트기기를 조작해서 40분간 수업 듣기가 힘들다는 결론을 내리고, 다른 학년과 달리 EBS 방송과 가정학습자료를 중심으로 원격수업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해당 방송은 지상파인 'EBS 2TV'에서 방영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TV로 해당 방송을 시청하는 것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니 좀 쉬워진 듯해서 한시름 놓입니다.
'학습 꾸러미'도 학교에서 집으로 배송해 준다고 하니 한결 부담이 덜해졌네요.

근데 TV로 온라인 수업을 하게 되면 아이들의 출석 여부는 어찌 확인하나 싶었는데, 각 학교 홈페이지에 개설되어 있는 학급 사이트나 문자메시지로 확인할 예정이라고 해요.

평가와 기록은 온라인 접속이 아닌 EBS 방송 시청 및 제공된 학습 꾸러미 등을 활용한 교육 활동에 대해 등교수업 이후 담임교사가 학생부에 기록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학습꾸러미 열심히 해야겠네요. ㅋㅋㅋ

교육부 홈페이지
https://www.moe.go.kr/main.do

 

온라인 개학까지 딱 2주 남았습니다.
학교가 이렇게 소중한 곳일 줄이야~ 이번 코로나 사태로 새삼 깨닫게 되네요.


2020/03/31 - 순차적 온라인 개학. 지금 엄마들이 준비해야 할 것은 헤드셋, 웹캠 그리고 사랑의 회초리?!

 

순차적 온라인 개학. 지금 엄마들이 준비해야 할 것은 헤드셋, 웹캠 그리고 사랑의 회초리?!

오프라인 개학은 무기한 연기되고, 학년에 따라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하겠다고 오늘 발표가 났죠. <온라인 개학 일정표> 4월 9일 : 중3~고3 4월 16일 : 고1~2학년, 중1~2학년, 초등4~6학년 4월 20일 : 초등..

chloed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