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렉사일지수(Lexile)란 영어 리딩 평가 지표로 많이 사용되는 지수로 미국 교육 연구기관인 메타트릭스사에서 개발한 독서 수준 지표입니다. 

가장 초보 수준인 BR(Beginning Reader) 부터 가장 높은 2000L 까지 레벨별로 점수가 나눠져 있어서 아이의 영어 리딩이 어느 정도 수준인가 알아보고자 할 때 흔히 사용되는 점수예요.

원어민 기준으로 6학년의 평균 렉사일 지수가 800L 중반대부터 1100L 중반대 정도이고, 우리나라 수능 지문의 렉사일 지수는 1100L~1200L 사이입니다.
독자의 렉사일지수가 1300L 정도면 수능 영어 만점을 받을 수 있는 수준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아요.

원어민 기준의 렉사일 지수표

 

전 세계에서 공교육 과정의 일부로 렉사일 시험을 치르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온라인 영어 서비스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이용자의 수준을 가늠하고자 테스트를 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고 나서 볼 수 있는 거라 유료라 보시면 되는데, 이 렉사일 지수를 무료로 테스트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어치브 3000이라는 사이트에서 테스트 날짜를 미리 예약하고 렉사일 지수 무료 테스트를 받아 볼 수 있어요.
https://lexiletest.kr/

 

Lexile Test - 렉사일 읽기능력 지수 테스트

MetaMetrics, Achieve3000이 공동개발한 논픽션 기반 렉사일 읽기능력 지수 테스트. 이제 한국에서 무료로 테스트하세요!

lexiletest.kr

벌써 4월은 마감이고, 5월도 가능한 날이 며칠 안 남았더라구요.
6월도 일부 날짜 마감이구요.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들을 영어학원에 보내 놓고 얼마나 영어를 배우고 있는지 가늠이 안 되실 것으로 압니다. 그럴 때 학원만 믿고 계시지 마시고 이런 영어 리딩 테스트 한 번 봐보시면 우리 아이가 현재 잘 따라 하고 있는지, 아니면 전기세 내러 다니고 있는지 판단이 가능하실 거예요.

좋은 기회인 것 같으니 놓치지 마시고 봐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도 예약했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