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킹 영원의 군주는 SBS에서 방영 중인 금토 드라마로 시작 전부터 김은숙 작가의 새로운 작품이자 이민호와 김고은의 동반출연으로 화제가 됐었습니다. 

 

김은숙 작가는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션샤인 이 줄줄이 성공하면서 스타 작가로 자리매김을 했으며, 이번 2020년 더 킹을 통해 그녀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팬들 사이에 기대가 컸습니다. 

 

 

현재 4회까지 방송된 더킹은 최고시청률 9.7%를 기록하며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궁금하네요.

 

 

<더 킹 영원의 군주 간략 줄거리>

더 킹에는 대한민국과 대한제국, 이 두 개의 평행 세계가 존재합니다. 각각의 세계에서 똑같은 인물들이 똑같은 가족관계로 태어나게 되지만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상황은 똑같지 않은데요, 대한민국과 대한제국을 넘나들며 어떤 일이 벌어질지, 그리고 어떤 상황이 변하게 될지 지켜보는 것이 더 킹이라는 드라마의 핵심인 듯 보입니다.

 

 

 

<더 킹 영원의 군주 인물관계도>

 

이곤(李袞) 33세 대한제국 황제 / 이민호

이곤은 대한제국 3대 황제로 이과형 성향을 가진 인물입니다. 어린 나이에 목격한 역모에서 아버지(전 황제)가 죽임을 당하고 그는 그 끔찍한 기억을 안고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혼인엔 뜻이 없고 후사엔 관심이 없어 제조상궁의 애를 태우지만, 그는 항상 궁을 떠나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평소와 다름없이 길을 나섰는데, 사람들이 자기를 알아보지 못하고 뭔가 분위기도 다른 것 같은데. 알고 보니 평행세계를 넘어서 대한제국에서 대한민국으로 넘어왔습니다. 그러다 대한민국에서 만난 정태을은 대한제국에서도 본 적이 있는 얼굴이라 더 의아하기만 한데요.

 

 

정태을(鄭太乙) 30세 강력반 형사 / 김고은
어릴 때 부터 아빠와 함께 <경찰청 사람들>을 애청했던 정태을은 커서 그녀의 꿈대로 강력반 형사가 됩니다. 이 세상 나쁜 놈들은 다 잡겠다는 전형적인 문과형인 그녀 앞에 백마를 탄 왕자가 나타나는데, 말 그대로 광화문 한가운데 진짜 백마를 타고 있는 남자, 이곤이 나타납니다. 이 두 사람은 대한민국과 대한제국을 넘나들며 여러 일을 겪게 되는데요. 그들 사이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합니다.

 

 

조은섭(曺誾燮) 29세 휴학중 사회복무요원

조영(曺影) 29세 황실 근위대 대장  
대한민국에선 조은섭, 대한제국에선 조영인 이 사람.

은섭의 평범한 대한민국의 청년으로 현재 대학을 휴학하고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입니다. 우연히 대한민국에서 이곤을 만나 새로운 꿈을 꾸게 되는 인물입니다.

반면, 조영은 대한제국에서 이곤의 최측근이자 경호원입니다. 정식 소속은 황실 근위대 1중대 대장이지만 이곤은 늘 조영을 ‘천하제일 검’이라고 부릅니다. 둘은 황제와 경호원 사이이기 이전에 가장 친한 친구이자 형제 같은 사이입니다.

 

 

강신재(姜薪栽) 33세 강력반 형사 
강신재는 정태을과 같이 경찰서에서 근무하는 강력반 형사로 그녀를 짝사랑하는 인물입니다.

 

 

구서령(具瑞怜) 38세 대한제국 총리 
구서령은 대한제국 최연소 총리이자 최초의 여성 총리입니다. 어려운 환경에서 악착같이 공부해 최고의 학벌을 가지고 현재 자리에 오른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결혼과 이혼을 출세의 수단으로 선택할 만큼 명예욕과 출세욕이 대단한 인물이며, 대한제국 황제 이곤을 그녀의 마지막 출세의 발판이자 진정한 사랑으로 매김하려고 합니다.

 

 

이림(李霖) 금친왕 69세 40대 후반의 얼굴 
이림은 선황제의 이복형이자 이곤의 큰아버지입니다. 적자로 태어나 왕이 되지 못해 억울한 그는 역모를 통해 선황제를 죽이고 두 세상의 열쇠가 되는 만파식적을 손에 넣고 어린 조카를 위협합니다.

그러나 만파식적은 두 동강이 나버리고, 반쪽의 만파식적만 들고 다른 세상인 대한민국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는 두 세상에서 어떤 일을 벌일까요?

 

 

이상 '더킹 영원의 군주'의 주요 인물들과 인물관계도를 살펴보았습니다. '더킹 영원의 군주'는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으니, 본방을 놓치신 분들은 재방송 일정 기다리지 마시고 바로 넷플릭스에서 시청해 보시기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