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풍과 코로나 19로 하루에도 수십 통씩 재난문자가 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달받는 재난 문자가 유용한 정보인 것은 사실이나,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문자 때문에 본업에 지장을 받는 분들도 계실 것으로 압니다. 

 

 

이런 경우, 간단히 설정변경을 통해 재난문자가 오지 않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재난문자 수신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시 설정 변경을 통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 란

재난문자 란 태풍, 홍수, 폭설, 지진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국민안전처에서 이동통신사를 통해 휴대폰으로 보내는 긴급 문자메시지를 말합니다.

 

 

단, 규모 3.0 이상(내륙) 또는 규모 3.5 이상(해역)의 지진  발생 시에는 중앙재난안전상황실을 거치지 않고, 기상청이 직접 발합니다.

 

 

 2세대(2G) 휴대전화 : 재난문자 수신이 가능합니다.

 3세대(3G) 휴대전화 : 재난안전 알리미 앱을 통해 재난문자 수신이 가능합니다.

 4세대(4G) 휴대폰 이상 : 재난문자방송 수신 기능이 의무적으로 탑재되어 재난문자 수신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방법

갤럭시에서 재난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자메세지 창을 열어줍니다.

2. 오른쪽 상단 점 세 개가 세로로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해 부가 메뉴를 엽니다.

3. 부가메뉴 중에서 밑에서 두 번째 위치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4. '긴급알림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5.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메뉴를 비활성화시킵니다.

 

 

 

 

 원할 때 재난문자 확인하는 방법

위의 방법대로 갤럭시에서 재난문자를 차단하고 나면 더 이상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만약 내가 원하는 때에 재난 알림 문자 내용을 보고 싶다면, '안전디딤돌'이란 앱을 설치하시고 앱을 통해 재난문자를 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재난문자'로 검색을 하면 원하는 지역의 재난문자를 한 번에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