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수요가 급증하면서, 배달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편의점은 물론, 빵집, 아이스크림 가게까지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배달하는 '도보 배달 알바'가 인기입니다.

 

 

이런 도보 배달 알바는 자투리 시간에 걷기 운동도 하면서 소소하지만 돈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알바를 하고 싶은 주부들이나 노년층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럼 도보 배달 알바는 어떻게 하면 되는 것일까요?

 

 

 

 도보 배달 알바 앱

현재 도보 배달 알바를 하기 위해서는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도보배달알바도보 배달 알바 관련 앱은 총 4개이며, 이 네 개 앱의 특징과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잘 확인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신 후 도보 배달 알바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1. 도보배달60

 

도보 배달 60은 직선거리 1km의 거리 이내에 있는 파리바게뜨, 파스쿠찌,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매장의 상품을 도보로 배달하는 서비스입니다. 도보배달60에서 알바를 하기 위해서는 일단 도보배달60 사이트에 신청서를 접수합니다.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문자로 관련 정보가 오고, 이 정보를 바탕으로 도보 배달 알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도보 배달 60의 장점은 배달하는 물품의 무게가 비교적 가볍다는 점이며, 따로 보험을 들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건 당 수익이 저렴하다는 것인데, 물품에 상관없이 한 건당 2000원의 수익(3.3% 세금 공제)을 받게 됩니다.

 

 

점포에 들러 물품을 수령하고 배달을 완료하는 데 총 거리 2㎞를 넘지 않아 대부분의 주문이 30분 이내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2. 우리 동네 딜리버리(우딜)

 

우리 동네 딜리버리 앱은 편의점 GS25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서비스로, GS25에서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도보로 상품을 배달해 줍니다. 점포에서 1.5km 이내 지역으로 배달하며, 배달 상품 중량은 5kg을 넘지 않습니다. 수익은 한 건당 2800원~3200원 사이이며, 배달 건수에 따라 레벨업이 되면서 각 레벨에 주어지는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장점은 전국 어디서든 도보 배달 알바가 가능하다는 점이며, 단점은 가끔 무거운 물건(예를 들어 생수 같은)을 배달하는 경우는 생각보다 힘이 들 수 있다는 점, 또 생각보다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3. 쿠팡 이츠 배달 파트너 도보

 

쿠팡 이츠에는 여러 배달 방법이 있는데, 도보 배달도 그 중 하나입니다. 쿠팡이츠에서 도보 배달 알바를 하기 전 일단 2시간짜리 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이수 후, 도보배달알바가 가능합니다.

 

 

건당 수익이 높다는 점이 장점이며, 현재 쿠팡이츠 도보배달 서비스를 하는 지역이 서울과 수도권 등으로 제한적이라는 점이 단점으로 보입니다.

 

 

 

4. 배민 커넥트 도보

 

배민 커넥트 도보 배달 알바는 쿠팡 이츠와 마찬가지로 안전교육 이수 후 가능합니다. 안전교육은 동영상 시청으로 이뤄지며, 약 3시간가량이 걸립니다. 또한 산재 보험에 가입해야 해서 보험료가 소소하나마 나가게 됩니다.

 

 

배민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많이 해서, 건당 수익이 5000원 정도 된다고 하니 다른 곳보다 수익이 높은 편이라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