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가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현재 남자 친구인 전성국 작가에 대해 언급하자 전선욱 작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웹툰 여주인공과 싱크로율 100%의 외모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전 세계 누적 조회수 40억 뷰에 달하는 인기를 얻었던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같은 웹툰 업계의 작가인 전선욱 작가와의 열애 이야기를 풀어놓았습니다. 

 

 

 

 전선욱 작가 누구?

전선욱 작가 또한 야옹이 작가만큼 웹툰 업계에서는 유명한 작가입니다. 대표작으로는 '프리드로우' 라는 학원물이 있습니다.

 

 

프리드로우’는 일진 한태성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다양한 청춘들의 스펙타클한 학원 시트콤 웹툰으로 누리꾼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987년 생인 전선욱 작가는 초등학교 때부터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으며,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스토리도 짜는 등 본격적으로 만화를 그렸습니다. 그러다 같은 반 친구가 미술학원에 다니는 것을 보고 얼떨결에 입시 미술을 시작한 후, 경기대학교 애니영상과에 진학, 졸업했습니다.

 

 

전선욱 작가는 군대에 있을 때 처음으로 '프리드로우'를 그렸고, 잠시 인터넷에 연재하다가 중단한 후, 다시 태블릿을 이용해 리메이크해서 연재한바 있습니다. 그러다 아버지의 전폭적인 지원 약속을 받고 대학 졸업작품전이 끝나자마자 본격적으로 한번 더 리메이크해서 연재한 것이 현재 버전의 '프리드로우' 작품입니다.

 

 

 

 전선욱 작가 기안 84

전선욱 작가는 기안 84와 친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기안84와 서로 형 동생으로 호칭하는 모습이 방송되기도 했습니다.

 

 

전선욱 작가는 '나 혼자 산다' 기안 84의 첫 방송에서 기안84 뒷자리에서 작업하는 작가로 등장하며 기안84의 라세티 자동차 도색 편에도 등장합니다. 이 두 사람은 태국, 베트남, 일본 등 종종 같이 여행을 다니기도 합니다.

 

 

 

 전선욱 작가 야옹이 작가 열애

전선욱 작가는 야옹이 작가와 현재 열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사람은 2020년 10월 7일 열애설이 난 이후, 10월 11일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서 하트를 만드는 사진을 각자의 인스타그램에 동시에 올리면서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참고로 1991년 생인 야옹이 작가는 2019년까지는 결혼한 상태였으나 현재는 이혼했다고 합니다. 현재 부모님, 반려묘 2마리와 지내고 있으며, 당분간 결혼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야옹이 작가는 "2019년 웹투니스트 파티에 갔다가 다른 여자 작가님이 전선욱 작가에게 말을 거는 것을 보고 신경이 쓰였다. 이 분을 좋아하는구나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두 사람은 같은 업계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마감기간에도 만나서 일을 하며 데이트를 한다고 전했습니다.

 

 

 

 전선욱 작가 프로필 인스타그램

이름 : 전선욱
출생 : 1987년 4월 30일 인천광역시
학력 : 용현중학교 >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 경기대학교 애니영상과 학사

종교 : 천주교
대표작 : 프리드로우 / 인생존망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jsw04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