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렬한 자극으로 요즘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예측불허의 재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등장한 새로운 캐릭터는 청아예고의 체육선생님 구호동으로 배우 박은석 씨가 맡아 열연 중인 인물입니다.

 

 

 

 

 펜트하우스 체육선생님 구호동 누구?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체육선생님은 청아예고의 별종 선생님으로 후줄근한 외모와 능청스러운 성격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극 중 체육선생님 구호동은 헤라팰리스 아이들의 눈치를 보지 않는 유일한 선생님으로, 버릇없는 아이들과 청아예고 예술부장 천서진(배우 김소연)을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은근 압박하면서 할 말 다하는 천역 덕스러운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체육선생님 구호동은 안하무인의 행동을 보이는 헤라팰리스 아이들을 벌점으로 꼼짝 못 하게 하는 반면, 천서진 앞에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척 비굴한 웃음을 짓다가도 이내 순식간에 표정을 굳히면서 보통의 존재가 아님을 암시해 왔습니다.

 

 

특히 무표정한 얼굴로 헤라팰리스 분수대를 바라보다 경비에게 들키자 평소 쓰던 사투리 대신 평범한 말투를 사용하기도 했으며, 심수련(배우 이지아)을 만났을 때는 “눈이 많이 닮았다. 따님이랑”이라고 말하기도 해 체육선생님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펜트하우스 체육선생님 구호동은 잠자리 안경에 장발, 후줄근한 운동복 패션 등으로 별종 선생님인 듯 보이지만 이렇게 간간히 보이는 의미심장한 눈빛과 표정의 변화, 예측불허한 움직임이 그가 단순히 특이한 선생님이 아니라 어떤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을 하게 합니다.

 

 

펜트하우스 체육선생님 구호동은 과연 누구 일까요? 단순히 극에 등장하는 감초 역할의 캐릭터 일지, 아니면 새로운 국면을 끌어낼 빌런 일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가설 중 하나는 펜트하우스 체육선생님 구호동이 미국 부동산 재벌의 아들 로건리 일 것이란 추측입니다. 

 


로건리는 뉴욕 로건 극장사 대표로 미국 부동산 갑부의 외아들이며,  몸이 아픈 후 한국으로 돌아와 예술고등학교 계약직 영어 교사로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이에 민 설아의 오빠가 미국에서 아팠다는 정보와 로건리에 대한 설명, 그리고 구호동의 설정을 종합해 세 사람이 동일인물일 것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박은석  펜트하우스 체육선생님 누구?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체육선생님 역을 맡은 배우 박은석은 무대와 브라운관을 넘나드는 활약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해 온 배우입니다. 낫소커뮤니티컬리지 패션디자인, 마케팅을 전공하고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를 졸업한 재원으로 2012년 연극 옥탑방 고양이로 데뷔했습니다.

 

 

박은석 씨는 한국에서 출생하고 7세에 가족들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갔으며 22세쯤 한국에서 연기의 꿈을 이루기 위해 입국한 케이스입니다. 어린 시절 미국으로 이민 갔기 때문에 군대를 갈 필요는 없었으나 부모의 반대를 무릅쓰고 자진 입대하여 병역을 마쳤다고 합니다. 

 


1984년생인 그는 올해 한국나이 37세이지만 동안인 외목 덕에 고등학생 역도 심심치 않게 하고 있습니다. 상당한 자전거 덕후로,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자전거 브랜드 BASSO와 MAAP이 컬래버레이션한 프레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민효상 역을 시작으로 연기하는 배역이 대부분 악역입니다. 주요 출연작으로는 드라마 검법남녀, 보이스 2,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아테나 전쟁의 여신 등이 있으며, 연극 아마데우스, 히스토리 보이즈 등이 있습니다. 동명이인으로 뮤지컬 배우 박은석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 하기도 합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