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19의 3차 대유행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상승함에 따라 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에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코로나 19의 재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위해 긴급대출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3차 지원금 지원 대상

이번 코로나 소상공인 3차 지원금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긴급대출 지원입니다. 세금 체납과 금융기관 연체 등 대출 제한 사유가 없는 개인이나, 법인으로 소상공인 기준을 충족하는 사업자가 대상입니다. 다만, 도박·향락 등 불건전 업종, 사행성 투기조장업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3차지원금 지원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노래방 
실내 스탠딩 공연장
직접 판매홍보관
일반식당
카페 
학원 
PC방 
실내체육시설

 

 

 

 코로나 소상공인 3차 지원금 내용

코로나 소상공인 3차 지원금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 한도는 업체당 최대 2000만 원이며 연 2% 고정금리에 대출 기간은 5년(2년 거치 후 3년 분할상환)입니다.

 대출금액은 심사결과에 따라 일부 감액될 수 있으며, 2020년 12월 9일 오후 1시부터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3000억 원 규모의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실시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집합 금지 및 영업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점관리시설 등의 소상공인은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활용해 최대 1000만 원을 추가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거치기간 경과 후 상환기간 동안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전액 또는 일부 임의 조기 상환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입니다.

 전국 12개 시중은행에서 대출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자금지원 내용이 알려지면서 첫 신청 날인 9일에는 신청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며 해당 사이트 접속이 어려웠으며 접속이 아예 되지 않는 현상까지 발생했습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을 위해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 및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ols.sbiz.or.kr

 

그만큼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일 텐데요, 빨리 이 힘든 시절이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